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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뜻 풀이
- Loon[영어]: 물새의 일종. 울음소리의 특이함으로 인해 미치광이라는 뜻이 파생되었다.
- Lune[라틴어]: 달
- Rune[영어]: 유명한 그 '룬' 문자.
- Roon[영어]: 천의 조각 = 쪼가리.
장르: Hack & Slash
Ref: PoE & 디아블로 + (구)트릭스터 [+ 블러드본?]
시점: 2D 탑뷰 [저퀄리티]
특징
- 체력과 스테미너를 제외한 전투자원은 2종. [스테미너도 뺄지 말지 고민 중...]
- Rune[카드]: 일정 주기로 카드를 드로우한다. 전투 상황이나 패시브 스킬 등으로 추가 드로우도 가능.
- 카드는 다른 카드를 소비하여 발동된다. [Ref. 동방 비상천] 소비 카드는 무작위로 결정된다.
- 짧은 주기로 1장씩 드로우 하는 것이 아닌, 긴 주기로 복수 장을 드로우한다.
- 원할 때 만료 카드 더미를 덱에 넣고 셔플할 수 있다. 단, 일정 시간의 캐스팅이 필요하다.
- 카드 별로 특성(Ref. PoE의 서포트 젬)이 존재한다.
- 이 특성에 따라서 스킬에 추가 효과가 발생한다.
[ex. 범위 확장, 투사체 개수 증가, 투사체 명중 시 폭발, 연속 발사 등등...] - 이 특성 구성을 통해서 핵&슬래시 요소를 형성한다.
[ex. 3갈래로 나뉘어서 폭발하는 화염구 | 제자리에 멈춰있지만 다단히트하는 화염구] - 전투의 난이도에 따라서 드롭되는 카드의 특성 갯수 상한, 하한이 존재한다.
- 특수 특성도 존재한다.
- 리스크: 약화 효과가 존재하는 대신, 강화 효과가 강력한(2.5배) 특성.
- 패널티: 약화형 특성. 그 대신 특성의 총 량을 증가시킨다.
- 블랭크: '보석' 아이템을 통해서 원하는 특성을 넣을 수 있는 특성. 탈착이 가능하다.
- 싱크로: 다른 카드 효과와 연동되는 특성. [ex. 얼음 결정을 흩뿌리는 거대한 화염구]
- 이 특성은 3개로 판정하며, 특성의 개수는 양쪽 모두의 총합으로 판정한다.
- 이 특성은 3개로 판정하며, 특성의 개수는 양쪽 모두의 총합으로 판정한다.
- 이 특성에 따라서 스킬에 추가 효과가 발생한다.
- Lune[기 게이지]: 장비 스킬에 소비되는 자원. 공격이나 피격, 시간 경과 등으로 충전된다.
※ 여기서 장비는 '연장'으로서의 의미를 의미한다. 즉, 방어구는 없다.- 장비는 기본 3종류 까지 장착 가능. [패시브 트리를 통해서 확장 가능.]
- 장비에 따라서 복수의 스킬을 지니고 있다.
- 장비에 따라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 특성은 해당 장비의 스킬 전체에 적용된다.
- 특성의 형태와 용도는 카드와 동일하다.
- 카드 특유의 불확정성에 의한 '억까'를 방지하면서, 동시에 그 특성을 살리기 위한 요소.
- Rune[카드]: 일정 주기로 카드를 드로우한다. 전투 상황이나 패시브 스킬 등으로 추가 드로우도 가능.
- 레벨에 따른 성장은 없고, 패시브 트리가 이를 대신한다. 장비도 대체할지는 고민 중.
[시스템 자체의 구성에 대한 레퍼런스는 PoE의 패시브 노드.]
※ 패시브 트리의 작성을 위한 유틸리티를 추가 제작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
- 캐릭터 레벨 1당 스피릿 포인트가 1씩 증가하며, 개임 진행 상황에 따라서 코어 포인트가 증가한다.
- 노드의 크기에 따라서 소비 포인트가 달라진다. [크기는 소/중/대/거대의 4종류가 존재한다.]
- 노드 별 소비 포인트는 1 | 2 | 5 | 12로 구성된다.
- 노드 위치에 따라서 특정 요소에 특화된 경향을 지닌다.
- 스킬 구분 특화 : 상 - Rune 특화 | 하 - Lune 특화
- 공격 능력치 특화 : 상단 - 기교 | 우하단 - 정밀 | 좌하단 - 강력
- 스킬 별로 각 능력치에 대한 배율을 지닌다. 기술과 마법 공통 구성.
- 최대 생명력은 전체 범위에 고루 분포된다. 이외의 방어 능력치는 없을 예정.
- 속성 내성은 능력치가 아니라 효과로 구성된다. XX속성 피해 X% 감소 같은 느낌.
- 회피율이나 방어력은 전부 최대 생명력으로 통합할 예정.
- 전면과 후면으로 구성되며, 후면은 2번 항목이 상하반전되어 구성된다.
- 캐릭터는 '수호령'이라는 개념으로 12지신 중 하나를 고른다.
- 스피릿 포인트를 소비하여 선택한 동물의 기본노드에서부터 확장할 수 있다.
- 기본 노드는 노드 트리의 전/후면에 정 6각형을 그리도록 배치되어 있다.
- 특화 2번을 기준으로 단일 특화는 바깥쪽, 복합 특화는 안쪽을 향한다.
- 기본 노드는 다른 수호령이라면 활성화 불가능. [8포인트로 활성화 가능하게 할지 고민 중.]
- 코어 포인트로는 중앙부의 기본 노드에서 확장하는 방식이다.
- 동시에, 코어 노드와 스피릿 노드는 서로 연결이 불가능하다.
- 중앙부에는 생명력이나 방어력 같은 기초 능력치가 배정되어 있다.
- 중앙부의 기본 노드의 효과는 전후면 연결이다. [전후면 연결은 2포인트 짜리 중형 노드다.]
- 엔딩을 볼 경우, 2번째 수호령을 선택할 수 있다.
- 2번째 수호령의 스피릿 포인트는 엔딩 이후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습득한다.
- 마찬가지로, 2번째 수호령도 기본 노드가 활성화되어 해당 노드에서 확장이 가능하다.
- 첫 수호령과 2번째 수호령은 스피릿 포인트가 개별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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