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로 필드를 구성해서 심볼 인카운터 메인으로 적과 충돌하면 전투 돌입하는 방식으로 확정했습니다.일단 지금은 플레이어는 노란 상자, 몬스터는 빨간 상자, 아이템은 하얀 상자, 세이브 포인트는 파란 상자(각도 조정)으로 구성할 예정.달리기나 점프, 대시도 넣을까 하고 있긴 합니다. 근데 일단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만들고 난 다음에 정할 예정입니다. 심볼 하나 당 적 1체로, 전투 중 적 난입 가능, 한 번에 전투할 수 있는 적의 수에 제한 없음.아군은 4~5명에 교대 없이, 조사 거점에서 교대 가능한 건 그대로.캐릭터의 액션은 캐릭터 스킬 5개에 장비 스킬 5개로 구상 중입니다. 패턴을 막는 시스템은 제거되고, 대신에 몬스터 자체에 Break 게이지를 추가했습니다.게이지를 채워서 Break → 특정..

UI 견본 만들고 있는 중...다만, 이래저래 시간이 애매한 터라 진도가 느린 편입니다. 컨셉 기획서를 보셨던 분들은 다른 점이 보이실건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좀 복잡한 감이 있던 원래 구상을 간소화 시킬 겸 해서 변경한 겁니다. 자세한 건 기획서로 작성할 예정.적 UI도 아마 플레이어 캐릭터랑 유사하게 가면서, 스킬 + 자원 만 패턴 정보로 바꿀 거 같습니다.물론, 플레이어 UI가 없는 중앙부를 전부 쓸 예정이니까 플레이어 캐릭터와는 다르게 전신이 다 나올 예정.그리고 보스 몬스터는 UI 크기가 대폭 확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으로, 스트레스 시스템이랑 우호도 같은 변수 창출용 시스템도 추가할까 하고 있긴 했는데, 아무래도 세계관 설정에 맞춰서 자원 초과 사용 시 최대/최저 생명력 변동이 이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