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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기획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내일배움 캠프의 과제로 활용하기 위한 기획입니다.

※ 원래 과제에서 요구한 제목은 '스파르타 던전'이나, 임의로 수정하였습니다.

※ 매니저님께 여쭤본 뒤에, 이거 유니티로 재작업 하면 어떠려나...

 

장르: 텍스트 RPG

컨셉: [다크 판타지] [종교적] [소울라이크] [지역 별 스테이지 방식]

 

구성

성리

  • 게임을 시작할 때 설정할 수 있는 요소. 캐릭터 특성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 성리에 따라서 스킬이나 마법이 형성되기도 한다.
    • 스킬: 각 스킬 마다 스킬 카운터가 형성된다.
    • 마법: 각 마법 마다 잔량이 개별 적용된다.
  • 제약사항이 생기는 대신 그에 따른 이점을 부여한다. [아래는 그 예시.]
    • 다완의 다릴
      • 무기 슬롯이 3개로 증가한다.
      • 스킬 카운터 충전량이 2배.
      • 매 턴 다음 무기로 교체한다.
    • 쌍완의 다린
      • 부 무기 슬롯이 추가된다. [부 무기 슬롯은 장착 해제가 가능하다.]
      • 무기 스킬 사용 시 부 무기로 1회 추가 공격한다. [동일 무기군이 아닐 경우 피해 반감.]
      • 부 무기의 스킬 카운터는 통상의 절반.
      • 앰버나 마법 사용 시 턴을 1회 넘긴다.
    • 강완의 다림
      • 스킬 카운터의 충전량이 절반이 된다.
      • 앰버나 마법 사용 시 턴을 1회 넘긴다.
      • 전 능력치가 25% 증가한다.
    • 대지의 어머니
      • 모든 능력치가 20% 감소.
      •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수가 5체로 증가.
        • 추가되는 캐릭터들은 장비 구성이 개별적으로 형성된다.
        • 이를 이용해서 4체는 디버프 + 버프를 난사하면서 1체는 극딜 넣는 구성 등이 가능하다.
    • 성광의 나탈라나
      • 마법 사용 시 스킬 카운터가 초기화된다.
      • 고유 마법 스킬이 형성된다.
        • 내리는 별빛: 빛속성 공격. 3턴 간 추가 공격하는 방식.
        • 성광의 아리아: 빛속성 공격. 범위 공격이다.

장비

※ 성리에 따라서 장비 구성이 변경되기도 한다.

  • 무기
    • 기본적으로 1개의 무기를 장착 가능.
    • 매 턴, 현재 들고 있는 무기에 스킬 카운터가 축적된다.
    • 스킬 카운터를 소비하여 무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이 게임에서 속성은 원소 효과(상태이상의 일종)으로 구현된다.
  • 방어구
    • 전체적인 능력치 배정을 담당한다.
    • 방어구 강화 = 소울류 레벨 업.
      • 생명: 받는 피해 감소.
      • 정신: 스킬 카운터 축적량.
      • 영혼: 마법 잔량 최대치.
    • 방어구 별로 상태이상 내성이 존재한다.
      • 상태이상: 임계치를 넘기면 일정 시간 효과가 발동되는 종류. 상흔/병독/심령의 3종류로 구성된다.
        • 상흔: 손상[피격 시 추가 피해] / 경련[행동 시 추가 피해] / 기절[다음 턴 넘김]
        • 병독: 괴사[매 턴 지속 피해] / 허약[능력치 20% 감소] / 마비[낮은 확률로 행동 저지]
        • 심령: 혼란[스킬 카운터 축적 불가] / 섬망[마법 사용 불가] / 현기[자동 공격 불가능]
      • 원소 효과: 임계치가 따로 없고, 축적치에 비례하여 효과가 상승하는 종류.
        • 화염: 매턴 축적치 비례 지속 피해
        • 빙결: 피격 시 축적치 비례 추가 데미지.
        • 전기: 행동 시 축적치 비례 확률로 행동 저지.
        • 신비: 축적량에 비례하여 능력치 감소.
        • 미지: 행동 시 축적치 비례 순간 피해.
  • 장신구
    • 성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요소. 최대 2개 까지 장착 가능하다.
    • 단, 제약이 늘어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기는 힘들다.

던전

  • 던전 입구가 마을 개념으로 사용되며, 던전에 진입하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 던전 입구에서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 던전 입구에서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 던전 입구에서 장비를 변경할 수 있다.
  • [수사 / 조사 / 탐사 / 서사]의 4단계로 나뉘며, 앞선 단계를 클리어 하면 후속 단계로 진입이 가능하다.
    • 몬스터에 대한 기초 사항
      • 몬스터 가짓수
        • 1차 목표: 몬스터 20종, 흉성 4종, 창성 4종을 목표로 할 것.
        • 최종 목표: 몬스터 50종, 흉성 12종, 창성 12종.
      • 단계에 따른 차이점
        • 기본적으로 단계에 따라서 이름 만 다르지 같은 몬스터로 구성된다.
        • 일반: 자신의 성리만 지니고 있다.
        • 엘리트: 자신의 성리에 무작위 성리 하나를 추가로 지닌다.
        • 보스: 자신의 성리와 무작위 성리 하나에 현재 흉수의 성리를 추가로 지닌다.
        • 흉성: 자신(흉성)의 성리만 지니고 있다. 대신 고유 몬스터로 구성되며 스펙이 높다.
    • 수사: 일반 몬스터는 0레벨, 엘리트는 1레벨, 보스는 2레벨.
      • 이벤트 5회. [3번(일반 2회, 엘리트 1회)은 확정 전투] 이후 보스가 출현한다.
      • 휴식 이벤트가 4층에서 확정 발생한다. 휴식 이벤트 이전 층은 확정 엘리트.
    • 조사: 일반 몬스터는 1레벨, 엘리트는 2레벨, 보스는 3레벨.
      • 이벤트 12회. [5번(일반 3회, 엘리트 2회)은 확정 전투 , 마지막 층 확정 보스]
      • 휴식 이벤트가 5층과 11층에서 확정 발생한다. 휴식 이벤트 이전 층은 확정 엘리트.
    • 탐사:일반 몬스터는 2레벨, 엘리트는 3레벨, 보스는 4레벨.
      • 이벤트 25회. [13번(일반 8회, 엘리트 5회)은 확정 전투, 마지막 층 확정 보스]
      • 5 | 11 | 17 | 24 | 31층은 휴식 이벤트 확정 발생. 휴식 이벤트 이전 층은 확정 엘리트.
    • 서사: 일반 몬스터는 3레벨, 엘리트는 4레벨, 보스는 5레벨, 흉성은 6레벨.
      • 이벤트 50회. [29번(일반 15회, 엘리트 12회, 보스 2회)은 확정 전투, 마지막 층 '흉성' 확정 출현. ]
      • 5 | 11 | 17 | 24 | 31 | 40 | 44 층은 휴식 이벤트 확정 발생.
      • 4 | 10 | 16 | 23 | 27 | 30 | 35 | 39 | 41 | 42 | 43층은 확정 엘리트.
      • 45층 보스 → 46층 휴식 → 47층 엘리트 → 48층 보스 → 49층 휴식 → 50층 흉성으로 구성된다.
      • 흉성 처치 시 게임이 클리어된다. 클리어 특전으로 처치한 흉성의 성리가 잠금 해제된다.
      • 흉성은 출현 토큰을 통해서 종류에 대한 확률 판정이 발생한다.
        • 출현 토큰의 초기치는 5.
        • 해당 흉성을 처치하면 출현 토큰이 0이 된다.
        • 다른 흉성을 처치할 때 마다 토큰이 1씩 증가한다.
  • 필드 행동(채집, 이동, 전투 등)에 따라서 경험치가 쌓인다.
    • 경험치를 일정 수치 축적하면 레벨이 상승한다. (예상 수치: [ {100 * (2.5 ^ 레벨) } - {50 * (레벨 ^ 2) } ] )
    • 레벨이 상승하면 전체 능력치가 25% 복리로 상승한다. [최종 능력치: 능력치 * (레벨 배율 ^ 레벨) ]
    • 레벨 상한은 5레벨으로, 최저 레벨(0) 대비 최대 레벨(5)의 능력치 비율은 약 3배.
    • 전투 승리 시, 적의 레벨에 따라서 경험치 습득량이 15% 복리로 상승한다.
    • 전투 이외의 경험치 습득량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서 10%씩 복리로 상승한다.

전투

  • 기본적으로 자동 전투로, 기본 공격과 무기 스킬은 자동으로 주고받는다.
  • 플레이어 추가 조작으로 원하는 타이밍에 특수 행동을 사용할 수 있다.
    • 방어(V): 가드 게이지로 피해를 대신 받는다.
    • 소모품은  ZXC에 할당된다.
    • 마법은 ASDF(메인 성리) / QWER(장신구 1) / 1234(장신구 2)를 사용한다.
  • 소모품은 전투 전후의 준비 시간에 메뉴를 통해서 사용 가능.

아이템

  • 소모품: 사용 시 소비되는 아이템.
  • 장비: 착용하지 않으면 사용 불가능. 착용 장비 변경은 마을이나 던전 입구에서만 가능하다.
  • 영석: 환전용 아이템. 별 다른 효과는 없고 팔면 비싸게 팔린다. [설정 상 주요 에너지 원.]
    ※ 장비는 혼불(재화)을 소비해서 강화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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