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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RTS 디펜스&오펜스

시점: 쿼터뷰(단, 스프라이트는 사이드뷰를 사용하는 구성.)

Ref: 플랜츠 vs 좀비, 데이 아 빌리언즈

컨셉: [집 지키는 개] [사냥개] [귀여운 강아지]

 

시나리오

태양이 인간의 죄악을 불태우면서 '인간'이라는 개념이 소각된 세계.

태양이 뜨지 않을 때, '인간 이었던 것'의 잔재가 다시 깨어나야 하는데...?

"왜 태양이 떠있는데도 '꿈조각'이 깨어나는 거야...?"

"일단 다 같이 '멍뭉!'하자구! '멍뭉'하러 가야지!"

그렇게 살아가는 귀여운 강아지들의 이야기.

 

구성

  • 귀여운 강아지가 종류별로 존재하는 RTS. 특히 '귀여움'에 강조된 캐릭터들이 존재한다.
    • 원하는 강아지를 일정 종류 선택하여 그것들으로 플레이 하는 구성이다.
    • 유닛의 종류 별로 정해진 양의 '멍뭉'을 소비하여 소환하는 구성.
      • 자원인 '멍뭉'은 일정 주기 마다 발생하는 자연 생성으로 습득할 수 있다.
      • '멍뭉'을 생성하는 유닛도 있다. 반대로 '멍뭉'을 소비하는 유닛도 있다.
      • 필드 상에서 '멍뭉 결정'을 발견할 수 있다. 이를 파괴하면 대량의 '멍뭉'을 습득 가능.
    • 유닛의 기본 성능
      • 유닛들은 기본적으로 왼쪽이나 오른쪽을 바라본다.
      • 유닛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행동을 수행한다.
      • 유닛들은 이동이 가능하다. 점프 기능은 없다.
      • 유닛들은 강화가 가능하다. 특정 유닛은 '겹치기'나 '합치기'가 가능하다.
        • 강화: '멍뭉'을 소비하여 원하는 능력치를 높이는 것.
          • 강화 한도는 없으나 고정치 증가에 비용이 계속 증가하여 효율 문제가 발생한다.
        • 겹치기: 같은 종류의 유닛에 '겹쳐서' 소환하는 것. 겹쳐진 유닛 끼리는 강화를 공유한다.
          • ex. 개탑: 높이높이! ...쌓아올리는 건 무거워서 삼각형으로 쌓아올린 개들의 탑.
        • 합치기: 다른 종류의 유닛에 '합쳐서' 소환하는 것. 합쳐진 유닛 끼리는 강화를 공유한다.
          • ex. 개르베로스: 지옥뭉을 지킨다는 전설의 개! ...실상은 강아지 셋이 몸을 밀착시킨 것.
      • 상기한 기능들을 이용해서 플레이어의 거점은 지키면서 적의 거점을 공략해야 한다.
    • 유닛에 따라서 특화된 분야가 다르다. [실제로는 능력치로 구성할 예정.]
      • 공격형: 공격 모션이 짧으나 공격에 넉백이 없다. 즉, 조작성에 특화되어 있어 거점 공략에 좋다.
      • 수비형: 공격 모션이 길지만 공격에 넉백이 있다. 즉, 전선 유지에 특화되어 있어 방어전에 좋다.
      • 고가형: 공격 모션이 짧고 공격에 넉백이 있다. 즉, 공성과 수성 양쪽 모두 탁월하다. [근데 비쌈.]
      • 염가형: 공격 모션이 길고 공격에 넉백이 없다. 즉, 공성과 수성 양쪽 모두 부족하다. [근데 싸다.]
  • 적들은 수비형과 진격형의 2종류로 나뉘며, 이를 통해서 디펜스와 오펜스를 동시에 구사한다.
    • 진격형: 디펜스 파트를 담당하는 적들.
      • 플레이어에게 점령되지 않은 거점에서 생성되어 플레이어의 거점을 향해서 진격한다.
      • 기본적으로 기본 공격 만 가능하다. 특수 능력을 넣을 생각도 있으나, 일단은 기본 공격 만 가능.
      • 철저한 물량공세를 지향하며, 이로 인해서 오펜스 전력은 대처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 시간이 지날 수록 공세가 강해진다. 정확하게는 웨이브 횟수 마다 강화된다.
    • 수비형: 오펜스 파트를 담당하는 적들.
      • 필드에 미리 생성되며, 기본적으로 원래 위치를 사수하는 구조.
      • 다종다양한 패턴을 지니고 있다. 이 때문에 플레이어가 세심하게 조작해야 하는 구성.
      • 소수 정예를 지향하며, 이로 인해서 디펜스 전력은 대처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 플레이어 첫 거점 부터 해당 적 사이에 존재하는 거점 수에 따라서 강화된다. [점령 여부 무관.]
    • 엠퍼러: 최종 보스. 엠퍼러를 처치하면 게임이 클리어된다.
      • 마지막 거점을 점령하면 해당 거점을 플레이어의 진격 방향 반대쪽에서 공격하면서 출현한다.
      • 플레이어가 점령한 역순으로 거점을 공격한다.
      • 엠퍼러의 공격에 패퇴한 거점은 다시 몬스터에게 장악되면서 진격형 적들을 생성한다.
      • 본체는 패턴을 쏟아내면서 계속해서 진격형 적들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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