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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팀 과제] Unity로 개발된 게임들에 대한 조사 및 그에 대한 분석
  • [개인 과제] Unity Asset Store 탐방

 

Unity로 개발된 게임들에 대한 조사

  • (URL) https://lsu0503.tistory.com/2
  • 기존에도 유니티로 만든 게임들의 경향성이나 특성 등은 개략적으로 파악하고 있긴 했으나, 의외로 '유니티 개발'인 게임도 있고 의외로 '유니티 개발이 아닌' 게임도 있었습니다.
  • 조사 내용을 정리하면서 Unity의 특성을 조금 더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 제가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작성할 때, 아무래도 개인용 기획이다 보니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적지는 않는 편이었는데, 이번 기회로 어느 정도 컨셉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 사실, 조금 폭주한 감이 있긴 합니다.(예정 시간 아슬아슬했음.) 그래도 길게 적으니까 생각 정리가 더 잘 된 거 같아서 '길게 적길 잘 했다' 하는 중입니다.

Uniti Asset Store 탐방

  • (URL) https://lsu0503.tistory.com/3
  • 사실, 이 때 까지 구상 중이었던 개인 프로젝트는 모두 캐릭터성이 중요한데다가 게임 구성도 고유 구성이었던지라, 에셋은 잘 확인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험블 번들에서 한 번에 구매한 것들도 있기도 했구요.
  • 그런데 지금 보니까 캐릭터 같은 고유 요소들은 어쩔 수 없어도 인 게임 이펙트나 아이콘 같은 요소는 에셋 스토어를 이용해도 충분하겠다 싶을 정도로 훌륭한 에셋이 많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특히 지형 관련해서는 직접 작업하려면 상당히 시간을 많이 소요하는 요소이기에, 자주 찾아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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