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일 공부 내용
- 실전 게임 제작 - 빗물받는 르탄이
- 프로젝트 설명
- 기본 씬 구성
- 애니메이션 맛 보기
- 캐릭터 움직이기
- 빗방울 구현하기
- 기본적인 빗방울 클래스 구성하기
- 빗방울 생성 알고리즘 작성하기
- 빗방울 자동 생성 기능 구현하기
- 점수 시스템 구현
- 타이머 및 재시작 기능 구현.
- 강의 과제
- 붉은 빗방울(받으면 점수 감소) 추가
- 개인 추가 항목
- 녹색 빗방울(못 받으면 점수 감소) 추가
- 가속도 추가 - 선회 시 초기화 되는 간단한 가속도
- 빗방울 끼리는 충돌하지 않도록 조정
- 빗물 습득 난이도에 맞게 점수 재배치 및 발생 간격 조정
결과물[동영상]
만들면서 느낀 점
- 실제로 제작하면서 보니까 2시간 좀 넘게 걸리는 강의였는데, 이 강의 만으로도 간단한 2D 사이드뷰 슈팅 게임은 제작 가능할 거 같아서 놀랐습니다.
- 사실, 점프도 넣어 보려고 했는데, 빗방울에 충돌하면 점프가 중단되고 추락해서 기각했습다.
- Rigidbody 2D 자체 내장 물리연산 때문에 그런 건데, 이거 예외로 만들려면 공부 좀 더 해야할 거 같네요.
- 사실 점프만 따로, 직접 물리법칙(사실상 점프 가속도) 코딩하면 못할 거 없기는 한데, 제가 모르던 요소를 활용하는 것도 아니고, 게임에 변화도 적어서 기각한 거기도 합니다.
- 제가 턴제 RPG나 탑뷰 방식을 자주 구상했던지라, 사이드뷰 방식은 손댈 일이 잘 없었는데, 덕분에 본 작업을 하면서 알고 가는 부분이 꽤 있다고 느꼈습니다.
- 또한 제가 알고 있던 요소를 재 확인 하는, 복습으로서 출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개인 추가 항목 작업하고 나니까 시간이 훅 지나가있더군요.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전 캠프) Day 8 (0) | 2024.08.22 |
---|---|
(사전 캠프) Day 7 (0) | 2024.08.21 |
(사전 캠프) Day 5 (0) | 2024.08.19 |
(사전 캠프) Day 4 (0) | 2024.08.16 |
(사전 캠프) Day 3 (0) | 2024.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