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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공부 내용

  • 실전 게임 제작 - 빗물받는 르탄이
    • 프로젝트 설명
    • 기본 씬 구성
    • 애니메이션 맛 보기
    • 캐릭터 움직이기
    • 빗방울 구현하기
      • 기본적인 빗방울 클래스 구성하기
      • 빗방울 생성 알고리즘 작성하기
      • 빗방울 자동 생성 기능 구현하기
    • 점수 시스템 구현
    • 타이머 및 재시작 기능 구현.
    • 강의 과제
      • 붉은 빗방울(받으면 점수 감소) 추가
    • 개인 추가 항목
      • 녹색 빗방울(못 받으면  점수 감소) 추가
      • 가속도 추가 - 선회 시 초기화 되는 간단한 가속도
      • 빗방울 끼리는 충돌하지 않도록 조정
      • 빗물 습득 난이도에 맞게 점수 재배치 및 발생 간격 조정

결과물[동영상]

 

만들면서 느낀 점

  • 실제로 제작하면서 보니까 2시간 좀 넘게 걸리는 강의였는데, 이 강의 만으로도 간단한 2D 사이드뷰 슈팅 게임은 제작 가능할 거 같아서 놀랐습니다.
  • 사실, 점프도 넣어 보려고 했는데, 빗방울에 충돌하면 점프가 중단되고 추락해서 기각했습다.
    • Rigidbody 2D 자체 내장 물리연산 때문에 그런 건데, 이거 예외로 만들려면 공부 좀 더 해야할 거 같네요.
    • 사실 점프만 따로, 직접 물리법칙(사실상 점프 가속도) 코딩하면 못할 거 없기는 한데, 제가 모르던 요소를 활용하는 것도 아니고, 게임에 변화도 적어서 기각한 거기도 합니다.
  • 제가 턴제 RPG나 탑뷰 방식을 자주 구상했던지라, 사이드뷰 방식은 손댈 일이 잘 없었는데, 덕분에 본 작업을 하면서 알고 가는 부분이 꽤 있다고 느꼈습니다.
  • 또한 제가 알고 있던 요소를 재 확인 하는, 복습으로서 출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개인 추가 항목 작업하고 나니까 시간이 훅 지나가있더군요.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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