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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캠프) 게임 속 상호작용 분석 [초안. 추후 수정 가능.]

1.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Minecraft 2.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오픈월드 복셀 샌드박스 서바이벌 3.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레드스톤 회로 시스템 4.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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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호작용 조사 [1차] - Minecraft

게임의 특정 시스템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해석하는 구조의 과제로, 팀원들과 같은 게임을 배정하여 서로 원하는 시스템을 조사하는 것으로 정리가 되어, 그 결과 Minecraft를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제가 선택한 시스템은 '레드스톤 회로' 였습니다. 다른 샌드박스류 게임에는 없는 Minecraft 만의 특색에 해당하는 요소라고 판단하기도 했고, 이 시스템 자체가 상당히 많은 시스템[빠른 이동 및 기타 편의성 시스템]을 대체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지라 기존에도 크게 관심이 많았던 시스템이라는 것이 이 시스템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가벼운 초안 정도로 정리가 되었고, 추후 조금 더 세밀하게 정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추가해야되는 요소는 '레드스톤 회로의 다른 시스템과의 연계 방식'으로, 이 시스템이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과 맞물려서 발생하는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될 거 같습니다.

사실 과제 상에서 정해져있는 요소들은 정리가 끝난 상황인데, 개인적으로 조금 더 정리하고 싶어서 내용을 조금 추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기존 내용들을 더 보기 쉽게 정리도 해야될 거 같아서, 겸사겸사 진행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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