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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배운 것
- [실전 게임 제작] 풍선을 지켜라!
※ 강의 제목이 아닌, 내용을 기준으로 구성합니다.- 강의 내용
- 기본적인 씬 구성
- 마우스를 트래킹하는 객체 형성
- 풍선과 충돌 시 게임 오버되는 낙하물 생성
- 게임 종료 시퀀스 형성
- 최고 점수 기록하기 (PlayerPrefs 활용하기)
- 개인 추가 작업
- 풍선 3개 (= 라이프 3개)로 증량 (= 게임 오버 알고리즘 수정)
- 일정 시간(본 영상에서는 10초) 이후에 풍선 이동 시작
- 일정 시간(본 영상에서는 5초) 마다 점점 늘어나는 낙하물의 경로를 변경하는 방해물 생성.
- 클릭 시 일정 시간(본 영상에서는 3초) 동안 지속되는 임시 보호기물 설치 (최대 3개)
- 강의 내용
결과물 [영상 자료]
정리하며
PlayerPrefs는 모르고 있던 정보였고, 이전 파트 내용 복습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구조였다 보니, 이래저래 흥미롭게 즐겼던 거 같습니다.
추가로, 어제와 마찬가지로 추가 작업을 좀 더 진행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게 나와서 당황했었습니다.
이번에는 그래도 1차적으로 구상했던 추가 요소들은 다 추가한 거 같습니다.
추가할 것들 만들면서 추가 구상한 게 몇 있긴 했었는데 인력장이라던지 이 정도로도 충분한 거 같아요. 크게 어려울 거 없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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