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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L: https://github.com/lsu0503/Rtan_MiniProject01_NonPI.git
GitHub - lsu0503/Rtan_MiniProject01_NonPI: Rtan_MiniProject01_NonPI
Rtan_MiniProject01_NonPI. Contribute to lsu0503/Rtan_MiniProject01_NonP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본 Git은 민감 정보를 모두 제거한 버전입니다.
금일, 1주일 간 진행한 소규모 팀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내용은 카드 뒤집기 게임을 기반으로, 팀원을 소개하는 게임으로 개조해 보는 것.
[참고 URL: https://lsu0503.tistory.com/18]
(사전 캠프) Day 9
오늘 배운 것[실전 게임 제작] 르탄이 카드 뒤집기보드 게임을 만들어 보기▶ 보드게임 특유의 '행동 로직'을 제작해 보기▶ 상황에 따라서 결과가 다른 플레이 로직 구성해 보기이 때 까지 공부
lsu0503.tistory.com
전체적으로 게임 기반은 그대로 둔 채, UI를 보충하고 다른 스테이지도 제작하는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는
1. 배경음악을 추가한다. [타이틀 음악, 평상시 음악, 시간 없음 음악]
2. 효과음을 추가한다. [버튼, 카드, 매치 성공/실패, 스테이지 성공/실패]
3. 성공과 실패 관련 UI를 추가한다.
4. 스테이지 선택 화면 및 스테이지를 추가한다. [추가로, 히든 스테이지도 추가한다.]
5. 히든 스테이지 한정으로 화면 상단에 '시간 주는 르탄이'를 추가한다.
6. 사운드 볼륨 조절 기능 추가.
7. 카드 배치, 카드 매치의 연출 추가
8. 그림을 팀원 관련 요소들로 변화
이 정도인 거 같습니다.
사실 이것들 이외에도 몇 가지 논의되기는 했으나, '게임의 원형은 지키는 게 좋다'고 판단해서 기각되었고, 그 결과 저 8가지 변경점이 채택되었습니다.
제가 담당했던 파트는
1. 사운드 관련 요소
2. 시간 주는 르탄이
3. 버그 탐색 및 수정
4. UI 디자인 수정 [초안은 해당 UI 제작하시는 분께서 직접 하셨습니다.]
5. PPT 제작
이렇게 5파트입니다.
그리고 금일, 본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래는 발표에 사용했던 발표 자료(PPT)입니다. [본인은 자료 제작을 담당했고, 발표는 팀장분 께서 진행하셨습니다.]
아무래도 4일 정도에, 전공 비전공 혼합 팀이 Git까지 익혀가면서 제작하기에는 좀 빠듯했던 것도 사실이었어서, 이런 점 때문에 좀 더 적극적으로 마개조(...) 하지 못한 건 좀 아쉽긴 하네요.
다른 팀의 제작 결과를 확인하니 아예 기반 부터 뜯어 고친 게임들도 몇 있었던지라 너무 수수하게 바꿨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그래도 게임 제작으로는 첫 협동 프로젝트라는 점에 의의를 두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시연 영상(편집본)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원본
편집본
P.S. 본 카테고리가 Weekly I Learned로 되어있기는 합니다만, 아마도 제 활동 내역을 정리하는 카테고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Today I Learned도 같이 작성하고 있다 보니, 어지간하면 Today I Learned쪽에 작성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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