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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에 작업했던 팀프로젝트의 내용이다.

[저번주도 그렇고, 이번주도 그렇고 휴일 덕분에 발표 일자가 틀어져 버렸다. 완결나지 않은 프로젝트로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도 이상하다 보니, 주말이 아니라 평일에 작성하고 있다.]

 

Git 주소: https://github.com/lsu0503/RetroRemake_Dodge_TeamProject3rd.git

 

GitHub - lsu0503/RetroRemake_Dodge_TeamProject3rd: RetroRemake_Dodge_TeamProject3rd

RetroRemake_Dodge_TeamProject3rd. Contribute to lsu0503/RetroRemake_Dodge_TeamProject3r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시연 영상

 

추억의 게임 중 닷지를 재해석하여 제작한 게임이다.

사실, 과제 설명 만 봤을 때에는 닷지 보다는 갤러그에 가깝기는 했지만, 본 팀은 닷지에 집중하여, 탄막 슈팅 게임으로 재구성하였다.

 

본 프로젝트에서 본인이 담당한 파트는 캐릭터 관련 파트인데, 본 프로젝트 진행 중에 본인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군데 군데에 본인의 기준으로도 미흡한 부분이 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편이다.

그래도 본인이 팀장으로서 팀 프로젝트를 이끌은 경험을 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는, 다소 복잡한 기분을 느끼는 중이다.

[이전 팀 프로젝트는 본인이 팀장이기는 했지만, 전체적인 지도는 다른 팀원이 맡았었다.]

 

사실, 보스 몬스터도 그렇고, 몬스터 패턴을 초기에 구상했던 거 보다 간단하게 제작하긴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괜찮게 나오지 않았나 싶다. 영상에 나오는 패턴들 만 해도 보스 별로 특징이 확실하게 나오는 편이기도 하고.

다만, 저 패턴 정보를 따로 ScriptableObject로 빼서 구성했으면 좀 더 깔끔하지 않았나 싶은 마음도 있다.

 

여담으로, 발표에서는 시간 관계 상 상단의 영상을 1.5배속으로 틀었었는데, 그래서인지 테스터의 실력이 너무 좋지 않나는 발언이 나왔었다. 꽤나 신선한 감각이었다. 탄막게임이 이 정도면 쉬운 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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