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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I Learned - 4th Week [Text RPG 팀 프로젝트]
불면증 도사 2024. 10. 5. 18:47금주에는 이전에 진행했던 Text RPG 제작 프로젝트를 팀 단위로 진행하였습니다.
정확하게는 목표 달성도는 앞전의 개인 프로젝트 보다 높게 구성된 과제였고, 이를 팀 단위로 분업하여 제작 해 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git 주소: https://github.com/lsu0503/TextRPG_TeamProject2nd.git
[게임은 Game 폴더 안의 exe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GitHub - lsu0503/TextRPG_TeamProject2nd: TextRPG_TeamProject2nd
TextRPG_TeamProject2nd. Contribute to lsu0503/TextRPG_TeamProject2n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이번에는 피치 못할 사정(메인 컴퓨터를 못씀)으로 인하여 개인적인 여유가 적어서 영상은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본 게시글은 서브 컴퓨터로 작성한 것으로, 화면이 1개라 전체화면이 전제인 본 프로젝트의 촬영이 불가능합니다.]
[콘솔창으로 구성된 게임이라서 Xbox Game Bar도 못씁니다;;]
사실 처음에 기획했던 사항은 이거 보다 더 많았는데, 팀원들이 복잡하다고 말한다거나 시간이 부족하다거나 연계해서 사용할 시스템이 없어져서 의미가 없어진다거나 해서 빠졌고, 간략한 네트워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제 의견은 아니고, 팀원 중 한 분이 이러면 어떨까 하고 들고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팀원들이 코딩 실력대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데다가 미니 프로젝트를 제외하면 첫 협업이라서 가능하면 팀원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처음 구상했던 기획이랑은 다르게 턴제 소울라이크에 가까운 구성이 되어버렸네요.
[초기안은 친구들 끼리 왁자지껄 하게 탐험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제너릭이나 델리게이트 등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익힐 수 있었고,
[원래는 두루뭉술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팀원이 가르쳐줬어요.]
이후 협업에 어떤 능력을 기르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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