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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을 해 봤다면 알겠지만, 어지간한 모바일 게임은 가로 혹은 세로 중 한 종류만 지원하는 경향이 크다.
정확히는 가로와 세로를 모두 지원하는 것은 UI와 조작 체계를 완전히 새로 구성해야 하다 보니, 난이도와 수고 대비 리턴이 너무나도 적다.
그렇다면 우리도 이러한 '화면 설정' 방법을 알아야 할 것이다.
간략하게 알아보자.
ProjectSettings - Player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자, 여기가 바로 우리가 화면 설정을 할 때 사용할 메뉴다.
우리가 여기서 볼 것은 Orientation 항목이다.
DefaultOrientation
[참고 URL: https://docs.unity3d.com/2022.3/Documentation/Manual/class-PlayerSettingsAndroid.html]
기본적인 화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
항목이 5개가 있는데, 각각 다음과 같다.
- Portrait: 세로 정방향
- Portrait Upside Down: 세로 역방향
- Landscape Right: 정방향에서 오른쪽으로 돌린 가로방향
- Landscape Left: 정방향에서 왼쪽으로 돌린 세로방향
- Auto Rotation: 자동 회전.
- Auto Rotation Behavior
- Sensor: 휴대폰의 자이로 센서를 이용해서 자동 회전.
- User: 휴대폰의 기기 설정에 맞춰서 회전.
- Allowed Orientations for Auto Rotation: 자동 회전이 가능한 방향.
- 방향의 종류는 DefaultOrientation에서 Auto Rotation을 제외한 4개와 동일하다.
- Auto Rotation Behavior
이 Orientation 항목을 설정하면 화면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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