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일 새로 습득한 지식
Git에서 Merge 시,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에 대하여
Git에서 Merge를 수행하면, 해당 프로젝트 내부의 변화점을 한데 모아서 적용하기 시작합니다.
이 때, 같은 파일에 변경점이 중복된다면 충돌(Conflict)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원래 내용을 따를지, Merge 받는 Branch를 따를지, 둘 다 남길지 사용자가 직접 판단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이 사항에 대비하기 위해서 각 문단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 주석을 다는 것이 중요하게 되며, 마찬가지로 각 기능을 개별 함수로 작성하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니티 애니메이션의 한계점
유니티 애니메이션은 간단한 오브젝트 변화를 구현하는데 유용한 기능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됩니다.
캐릭터의 상태에 따른 표시 방식에도 사용이 되지만, 그에 못지 않게 UI 구성이나 배경 등에도 곧잘 활용되는 편입니다.
다만, 이동하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서 유니티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는 건 그 용도를 잘 고민 해 봐야하는데, 유니티 애니메이션의 이동 기능은 고정된 좌표를 활용하기에 애니메이션으로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는 경우에는 그 용도가 매우 한정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상대 위치의 변화가 동일함에도 다수의 오브젝트가 같은 애니메이션으로 이동하도록 구성할 경우 이들이 모두 하나의 위치로 이동되어, 겹쳐서 하나의 오브젝트 처럼 표시됩니다. 특히 이러한 구조로 작성한 경우에는 모듈화(다른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정말 간단한 경우가 아니라면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day I Learned - Day 4 [스파게티 코드에 대해서] (4) | 2024.09.12 |
---|---|
Today I Learned - Day 3: 인스턴스 라이프 사이클 (1) | 2024.09.11 |
Today I Learnd - Day 1 (0) | 2024.09.09 |
(사전 캠프) Day 19 [실전 제작: 멍뭉이! 멍멍뭉!] (2) | 2024.09.06 |
(사전 캠프) Day 18 [실전 제작: 멍뭉이! 멍멍뭉!] (0) | 2024.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