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Quest
(사전 캠프) Stage 3 - 7. 행맨 게임
불면증 도사
2024. 8. 27. 16:36
사용자로부터 문자를 입력받아 숨겨진 단어를 맞추는 행맨 게임을 작성하세요.
- 사용자가 단어의 모든 문자를 맞추거나 주어진 기회 안에 맞추지 못할 때 까지 반복합니다.
코드
// See https://aka.ms/new-console-template for more information
string secretWord = "hangman";
char[] GuessWord = { '_', '_', '_', '_', '_', '_', '_' };
string guess;
int attempts = 6;
bool wordGuessed = false;
while(true)
{
Console.WriteLine($"Remain Chance: {attempts}");
Console.Write("Current word: ");
for (int i = 0; i < GuessWord.Length; i++)
Console.Write($"{GuessWord[i]} ");
if (attempts > 0)
{
if (!wordGuessed)
{
Console.Write("\nEnter a Alphabet: ");
guess = Console.ReadLine();
if (guess.Length != 1)
{
Console.WriteLine("Invalid input. try again\n");
continue;
}
// 일치 여부 판정
for (int i = 0; i < GuessWord.Length; i++)
{
if (secretWord[i] == guess[0])
GuessWord[i] = guess[0];
}
// 완성 여부 판정
wordGuessed = true;
for (int i = 0; i < GuessWord.Length; i++)
{
if (secretWord[i] != GuessWord[i])
{
wordGuessed = false;
break;
}
}
Console.WriteLine();
attempts--;
}
else
{
Console.WriteLine("\nYou Completed the word!\n");
break;
}
}
else
{
Console.WriteLine("\nYou Failed to Complete the word!\n");
break;
}
}
결과
성공
실패
잘못된 입력